냄비에 달걀 안깨지게 삶는 방법

달걀을 통한 요리를 꾸준히 먹으면 살이 빠진다는 얼마 전에 유튜브에서 본 적이 있어요. 관련 음식 종류들도 많아 요리를 꾸준히 한다면 달걀 요리의 달인이 될 것 같아요. 계란을 냄비에 물을 넣고 삶으면 깨지는 경우도 있는데 깨지면 안에 있는 내용물이 조금씩 삶겨져 나올 때도 있습니다.



소금을 조금 넣고 삶으라는 말도 있던데 그런 방식으로 삶아 보더라도 1 ~ 2개 씩 깨집니다.


달걀


냄비에 달걀 안깨지게 삶는 방법


계란


달걀을 삶아서 샐러드에 넣으면 맛이 더욱 좋아지게 됩니다. 감자샐러드의 경우에 삶은 달걀을 사용을 합니다. 냄비에 적당한 물을 넣고 끓으면 된다고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껍질이 조금 깨져서 옆구리로 줄줄 새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깨지지 않고 삶으려면 어떻게 하여야 할까요?



노른자


실온과 같은 온도로 계란의 온도를 맞추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이 냉장 보관이 되지 않았다면 냄비에 넣어 바로 삶으면 됩니다. 반대로 냉장고에 보관 중이던 계란을 깨끗하게 씻어서 실온과 비슷한 온도가 되로록 물에 20분 정도 담가둡니다.


냄비


삶을 때는 중불로 15분 정도를 끓이면 달걀이 완숙으로 삶아지게 됩니다. 완숙 대신에 반숙으로 먹고 싶으면 5분을 줄여 10분 만 삶으면 됩니다. 15분 이상 오래 삶으면 노른자가 변해 영양과 맛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어 15분의 시간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