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전모으기 저금통에 꾸준히 모으는 방법

쇼핑을 하거나 군것질 등을 하면 들고 다니기 무거울 수도 있는 것이 동전입니다. 10원이라도 소중하게 여기고 이를 저금통에 보관을 한다면 시간이 흘러 큰 양분이 되어줄거에요. 저금통에 동전모으기를 실천을 하고 있나요?



전에는 실천을 했지만 현재는 실천을 하지 않고 있다면 소박하게 시작을 해보세요. 푼돈이라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쌓이면 쌓일 수록 푼돈도 큰 돈으로 보일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한 달에 1번이라도 좋으니 저금통에 저금을 하는 습관을 길러보는 것도 좋아요.


저금통에 동전을 모아놓으면 나중에 통장에 입금을 해보면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동전모으기 저금통에 꾸준히 모으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동전모으기


동전모으기 저금통에 꾸준히 모으는 방법

저금통


□ 저금통 종류는 상관없다.


동전을 모으는데 있어 저금통은 작든 크든 상관은 없습니다. 다이소에 판매하는 저금통 크기 정도면 충분합니다. 동전은 10원, 50원, 100원, 500원을 넣을 수 있으니 동전이 생기는 데로 넣는 습관을 길러주는 것도 꾸준하게 모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소박하게 작은 돈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 100원 또는 700원 정도 넣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저금통에 동전을 넣는 재미가 있을거에요.


동전


□ 동전 지갑을 가지고 다니기


동전 지갑은 남은 동전을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지갑입니다. 평소에 현금거래를 한다면 동전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남은 동전들을 동전 지갑에 넣어두는 것도 센스있는 방법입니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에 있는 저금통에 먹이를 주세요. 저금통도 기분 좋아할 거에요. 남성 분과 달리 여성 분이라면 동전 지갑을 매일 가지고 다닐 수도 있습니다.



목표는 얼마 정도로 넣는 다는 그러한 계획에 상관은 없습니다. 지갑 안에 있는 전부를 넣어도 됩니다. 간혹 마트나 원하는 곳에서 소비를 할 때 해당 금액 만큼의 지폐와 동전을 지불을 하기도 합니다. 그 때에도 남는 동전이 있다면 집에 저금통에 먹이를 주세요.


희망


□ 저금통을 꽉 채웠다면?


저금통에 동전을 채우는 과정이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풍족하게 배불러 먹여준다는 생각으로 꾸준하게 실천을 한다면 꽉 채워지게 됩니다. 안에 있는 동전들을 꺼내어 종류 별로 구분을 합니다. 10원, 50원, 100원, 500원 등 각 각 구분을 하여 금액을 확인을 합니다. 분류한 동전들을 지퍼백에 담고, 입금을 할 통장을 챙겨 평소에 거래를 하는 은행에 가서 동전을 입금을 합니다.

입금을 하는 순간에 푼돈이라고 생각했던 동전들이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돈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사람 마다 생각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꽉 채운 저금통이라면 다음에도 또 도전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동전모으기 저금통에 꾸준히 모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올 해에 가기 전에 저금통에 동전 모으기 실천을 해보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