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금균등상환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인생을 살면서 한 번 쯤은 급하게 돈을 은행에서 빌리게 됩니다. 해당 대출금액에 대해 빌리고 난 후에 매 달 마다 대출이자를 납입을 하여야 합니다. 이를 반드시 납입을 하여야 하고, 하지 않을 시에는 금융거래에 불이익이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은행에서 금융거래를 한다면 대출금액에 대한 이자를 계산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매달 이자를 납입하는 이자를 계산을 하는 원금균등상환계산기가 있습니다. 대출금액, 대출기간, 연이자율을 입력을 하여 계산이 되는 것이기에 사용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금균등상환계산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원금균등상환계산기


원금균등상환계산기 사용하는 방법

이자계산기


원금균등상관계산기를 사용을 하기 위해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 원금균등상환계산기를 입력을 합니다. 이자 계산기가 나타나고 대출을 선택을 합니다. 대출금액, 대출기간, 연이자율을 입력을 한 후에 계산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이자계산기 사용방법


예를 들어 대출금액을 1,000만원, 대출기간 5년, 연이자율 3%로 계산을 해보았습니다. 사람 마다 정말 급할 때 필요한 금액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이를 참고를 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중요한 것은 은행에서 돈을 빌리면 매달 꼬박 이자를 납부를 하여야 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원금은 따로 갚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원금을 조금씩 갚아나간다면 매달 납입하는 이자도 전 보다는 조금씩 줄어듭니다.


대출


은행에서 대출거래 시에 신용등급에도 영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를 고려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원금이 1,000만원이면 총대출이자는 781,214원입니다. 총상환금액은 이자를 포함하여 10,781,214원입니다. 1회차 상환금액은 179,687원으로 월별 더보기를 통해 최대 몇 회차까지 납입을 하여야 하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월별 상환금액


월별 상환금과 대출잔금(원리금균등상환)에 1회차 ~ 60회차 총 60번을 납입을 하여야 합니다. 매달 납입을 하여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은행 금융거래에도 불이익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1회차에서 60회차까지 납입을 한다면 대출잔금은 0으로 바뀌게 됩니다. 되도록이면 미리 원금을 갚는 것도 이자를 줄여나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신용등급을 관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원금귬등상환계산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을 알아보실 때 대출금액, 대출기간, 연이자율을 비교를 하는 것도 매달 안정적으로 납입을 할 수 있는 금액을 계산을 해볼 수 있으니 대출이자 계산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으시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