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잃어버렸을때 대처 할 수 있는 방법

지갑을 잃어버린적이 있나요? 하루에 사람 마다 지갑을 보관을 하는 방법은 저 마다 다릅니다. 주머니에 넣어서 보관하기, 가방에 넣어서 보관하기, 잠시 은행에서 거래를 하러 갈때 손으로 든채로 가기 등 다양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지 않은 날이나 혹시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이에 대처를 하여야 할 때가 있습니다.



지갑에 돈이 넉넉하게 들어있거나 은행 거래를 할 수 있는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 신분증 등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멘탈이 나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처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몇 가지 있기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갑잃어버렸을때 대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지갑잃어버렸을때


지갑잃어버렸을때 대처 할 수 있는 방법

지갑


지갑을 제일 많이 잃어버리는 장소가 버스이기도 합니다. 버스에서는 여러 사람이 구간 마다 탑승을 하기에 찾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갑을 잃어버렸을 당시에 승차를 하였던 버스를 기억을 한다면 버스회사 또는 버스기사분에게 전화를 하셔서 물어보시거나 분실을 했다고 종이에 적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일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우선적으로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었다면 해당 회사에 카드 정지 신청을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신분증을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분실


버스 내에 CCTV가 있는 경우가 있으니 이를 버스회사에 요청을 하여 관련 CCTV 영상을 확보를 하여 분석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일 잃어버렸던 지갑을 가져가는 승객이 있다면 그 사람을 경찰에 신고를 하면 됩니다.


과거와 달리 버스에도 CCTV가 설치되어 있어 탑승을 할 때 돈을 낼 때, 내부에 CCTV가 각각 설치가 되어 있으니 승객의 얼굴이 찍히기도 합니다.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기도 합니다. 그래고 희망을 가져보는 것도 나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버스 회사에 잃어버렸던 지갑이 없다면 누군가가 해당 지갑을 습득을 하여 경찰서에 신고를 하였을 수도 있으니 관할 경찰서에 신고를 통해 들어온 물건이나 지갑이 있는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지갑이 있다면 물품보관소에 있는 그 지갑이 잃어버렸던 지갑이 맞을 수도 있습니다.

버스 외에도 택시에 두고 내리는 안좋은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는 잘 없을 지도 모르지만 만일 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당 택시 회사에 문의를 해보는 것도 나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지갑을 들고 다닐 때에는 주머니나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가방 등에 보관을 하여 들고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지갑을잃어버렸을때 대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지갑을잃어버렸다면 제일 먼저 하여야 할 것은 어디에서 잃어버렸는지 알아야 하고, 해당 지역에 CCTV가 있다면 요청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이 매일 들고다니는 지갑을 안잃어버리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