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조건 및 헌혈 간격 상세한 정보

헌혈 1회를 하면 봉사시간을 2시간 ~ 4시간 정도 인정이 됩니다. 좋은 일도 하고, 헌혈 후에 상품권이나 보틀 등 헌혈의집에서 제공을 하는 다양한 목록 중에 하나를 선택을 해서 사은품으로 받기도 합니다.



매 년 많은 분들이 헌혈의 집에서 헌혈을 하고 계십니다. 일정 목표의 헌혈 횟수를 채우게 되면 상을 받기도 하고, 관련 증서도 받기도 합니다. 오랫 동안 꾸준히 해오신 분이라면 해당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헌혈의집에 바로 헌혈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헌혈 조건 및 자신의 건강상태에 대해 알아야 하기에 미리 전자문진을 진행을 하게 됩니다. 전자문진을 진행 후에 헌혈 조건이 충족이 되시면 헌혈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헌혈 조건 및 헌혈 간격 상세한 정보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헌혈 조건


헌혈 조건 및 헌혈 간격 상세한 정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헌혈 조건 및 헌혈 간격에 대해 알기 위해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헌혈로 검색을 합니다. 사이트 목록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접속을 합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는 혈액사업안내, 기관소개, 헌혈안내, 헌혈상식 등 소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 헌혈의집 찾기, 예약, 공지사항, 활동, 혈액보유현황, 헌혈지식, 홍보관, 소개 정보 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헌혈참여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 헌혈참여 - 전자문진을 클릭을 합니다. 헌혈참여에 헌혈의집 찾기, 헌혈예약, 안전한 헌혈 지식, 모바일앱, 특정지역 맞춤 서비스, 헌혈관련 안내문 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건강진단


헌혈 조건에는 나이, 체중, 건강진단, 헌혈간격, 헌혈횟수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전혈헌혈은 만 16 ~ 69세까지입니다. 혈장성분헌혈은 만 17 ~ 69세까지입니다. 헐소판성분헌혈, 혈소판혈장성분헌혈은 만 17세 ~ 59세까지입니다. 체중도 남자는 50kg, 여자는 45kg 이상만 해당이 됩니다. 혈압은 90 ~ 179, 체온 37.5도 이하, 맥박 50 ~ 100이라면 해당이 됩니다. 보통 사람이라면 건강진단에 헌혈 조건에 해당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번 헌혈을 하고 다음에 바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기간도 있습니다. 전혈헌혈은 2개월 경과, 혈장성분헌혈, 혈소판성분헌혈, 혈소판혈장성분헌혈은 14일 경과가 지나야 다시 할 수 있습니다. 횟수는 전혈헌혈은 과거 1년 이내에 횟수 5회, 이 외에 혈장성분헌혈, 혈소판성분헌혈, 혈소판혈장성분헌혈은 과거 1년 이내에 24회입니다.


예방접종


해외여행 후에는 귀국 후 1개월 지나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질병, 약물, 예방접종, 진료에 해당되시는 분이라면 꼼꼼히 확인을 해보는 것도 헌혈 조건의 충족 여부에 대해 알 수가 있습니다. 헌혈도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을 하여야 하기에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과거에 검사결과 중에 B형간염, 매독검사 등 결과가 정상이라면 헌혈 조건에 해당이 되실 수 있습니다.


기타


헌혈 참여 시에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분증으로는 주민등록증, 여권 등이 있습니다. 고교생은 사진이 있는 학생증이면 헌혈에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헌혈 조건 및 헌혈 간격 상세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헌혈 참여를 하는 것도 좋은 기억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